카리스교양대학, (사)경상남도장애인부모연대 서비스러닝 운영 감사장 수여받아
- 카리스교양대학
- 0
- 7
- 글주소
- 2026-01-02 18:28:55
우리 대학 카리스교양대학은 (사)경상남도장애인부모연대로부터 서비스러닝 운영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장을 수여받았다.
이번 감사장은 우리 대학이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장애인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에 기여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아 수여됐다.
카리스교양대학은 2021학년도 2학기부터 서비스러닝(Service Learning) 교수법을 활용한 교양교과목을 운영하며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강화해왔다. 서비스러닝 교수법은 교과목에서 습득한 지식을 지역사회 봉사와 접목해 학습과 실천을 통합하는 교수학습 방법이다.
교과목 ‘미래사회와 디지털지식’(담당교수 이명애)에서는 (사)경상남도장애인부모연대 창원시지회와 협력해 5년간 ‘장애인 스마트폰 활용 교육’ 등 디지털 기술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이명애 교수(장애학생지원센터장·사회봉사센터장)는 “수업과 봉사를 연계한 서비스러닝 교과목을 통해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봉사에 참여하며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지선 카리스교양대학장은 “지역사회와 긴밀히 연계한 교육 방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대학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교양교육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