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리스교양대학, 내가 만드는 교양교과목 공모전 성료
- 카리스교양대학
- 0
- 169
- 글주소
- 2023-11-16 17:34:25
카리스교양대학(학장 김혜윤)은 지난 14일 “내가 만드는 교양교과목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하였다.
카리스교양대학은 해마다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신규 교과목을 개발·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의 학습 참여권 학대를 위해 노력해 왔다. 이번 내가 만드는 교양교과목 공모전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되어 학생뿐만 아니라 교수도 적극 참여하였다.
이번 공모전에 총 14팀이 지원하였으며, 심사를 통해 <한국사회와중독문제>, <스포츠와커뮤니케이션>, <평생학습과미래라이프설계>, <기초수학>, <마음을읽어주는성격심리> 다섯 과목이 선정되었고, 이 교과목들은 2024학년도 교양교육과정 개편에 반영하여 신규 교과목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그중 최우수상을 수상한 <한국사회와중독문제>는 경찰행정학과 1학년 이현주 학생과 허준 교수팀에서 공모한 교과목으로 현대 한국 사회에서 문제 되는 중독문제를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시각으로 접근해 올바르게 인식하고 예방하고자 하는 수업이다.
김혜윤 카리스교양대학장은 “이번 공모전은 학생들이 원하는 교양교과목을 학생 스스로 개발하게 함으로써 학습자 요구에 부합하고자 노력하였으며, 다양한 교과목개발로 학생들의 요구를 파악하여 지속적인 교양교육과정 개선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신대학교 카리스교양대학은 교양교육의 질 제고를 위해 교과목인증제 및 교양교육과정 개선을 위해 수요조사를 진행 중이다.